골프 어드레스는 밸런스다! 골프 어드레스 핵심!
밸런스를 스윙 시작부터 끝까지 유지하는것만으로 좋은 샷의 확률이 급격하게 올라갑니다.
스피드를 내고, 몸의 더 탄탄하게 쓸 수록 처음 어드레스 밸런스를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의 근력과 요령이 필요합니다. 사진과 같이 샷이 진행되는 동안의 밸런스를 그대로 유지하도록 노력해보세요. 샷을 할 때 보이는 볼에 모든 신경을 집중하는 것 보다 연습시에는 몸의 움직임과 팔에 집중하여 클럽이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.
어드레스 밸런스를 잘 만들어놨다면?
몸의 중심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스피드가 발생하는 이미지를 잘 그려보는 것이 중요합니다. 하체부터 시작해서 몸에서부터 팔과 클럽으로 힘이 전달 되는 과정은 올바른 어드레스에서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어드레스란 정확하게 어떤것인가요?
플레이어가 샷을 하기위해 준비하는 준비자세를 말합니다. 효과적인 어드레스를 위해서는 신체에 맞는 자세와, 균형, 정렬의 완벽한 조합이 필요합니다.
좋은 골프 어드레스는 균형 잡히고 탄탄한 스윙을 하는 데 기본이 됩니다. 어드레스 밸런스는 성공적인 스윙이 구축되는 기초를 형성하기 때문에 골프스윙에서 핵심입니다
어드레스에는 자세, 발과 손의 위치, 몸과 클럽의 정렬 등 여러 요소가 포함됩니다.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에게 맞는 상하체의 밸런스를 스윙 내내 유지하는것과 경직된 몸의 신체는 실수를 유발합니다
발 부터 시작하는 어드레스
어드레스 시 발은 골반넓이 정도로 스텐스를 잡아줍니다. 몸의 쓰임이 원활하고 앞뒤 좌우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움직이면서 밸런스를 체크합니다.
복근과 골반을 접고 몸 전체의 무게감이 발바닥에 실릴 수 있도록 합니다.
상하체의 길이에 따라 약간 앞으로 쏠리거나 뒤쪽으로 실릴 수 있습니다. 전체적으로 신체 밸런스가 맞는 움직이기 좋은 어드레스를 잡습니다.
어깨와 팔은 긴장을 풀고 늘어트리며 그립과의 연결이 자연스럽게 연결 될 수 있도록 합니다.
몸의 밸런스와 좌우균형이 맞은 상태에서 클럽의 각도대로 어드레스를 서는것은 다트,총, 활과 같이 조준을 하고 샷을 하는 운동에 꼭 필요한 준비동작입니다.
https://www.golfdistillery.com/
신체에 따라 다르겠지만 무릎의 적당한 굽힘과 상체와 골반의 적절한 굽힘으로 자신만의 밸런스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합니다. 또한 어깨와 목이 과도하게 긴장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.